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더불어 사는 행복한 삶, “해피수원공동체와 함께 하세요”
원스톱 맞춤형 서비스, 민·관 협력 ‘해피수원 공동체’ 탄생
2007-07-13 16:48:34최종 업데이트 : 2007-07-13 16:48:34 작성자 :   e수원뉴스

"최선의 보건·복지·주거·고용 등 8대 서비스를 '원스톱 맞춤형'으로 제공합니다!"
주민생활지원서비스 혁신의 일환으로 추진해 온 민ㆍ관 협력 '해피수원 공동체'가 결성됨으로써 더불어 사는 행복한 도시 '해피 수원'의 염원이 한걸음 앞당겨지게 됐다.

 

더불어 사는 행복한 삶,
더불어 사는 행복한 삶, "해피수원공동체와 함께 하세요"_1

지난 7월 5일 오후 2시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개최된 창립대회에는 공동체의 의장인 김용서 수원시장을 비롯한 해피수원 공동체 구성원 650여명이 참석해 이웃사랑, 수원사랑의 의지를 다졌다.

이날 대회는 추진경과 보고, 창립선언문 낭독, 해피수원공동체 운영방안 설명,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는데, 이로써 그간 수원시의 민간과 공공부문 관계자가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여 계획하고 구성해온 민·관 협력체의 첫 발을 내딛었다.

해피수원공동체는 사실상 광역시 규모인 수원시의 지역적 특색과 실정을 가미한 민ㆍ관 협력체로 시·구·동을 3권역화한 종합 사회안전망을 갖추고 있다.

관내 거주하는 영·유아, 아동·청소년, 청·중장년, 노인, 장애인, 여성 등 6대 대상자별로 민·민협의회와 공·공협의회를 별도로 구성하여 민·관이 서로 동등한 협력관계 속에서 주민에게 맞는 최선의 보건·복지·주거·고용 등 8대 서비스를 '원스톱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이런 수원시의 노력은 중앙정부로부터 인정을 받아 그간 행정자치부와 경기도에서 우수사례 발표회를 가졌고, 8월에는 전국 모든 지자체들이 참가한 민·관 협력 전국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시는 이날 창립 대회를 시작으로'해피수원 공동체' 운영을 위한 모든 준비를 마치고 정상운영에 돌입했다.

해피수원공동체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