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위스타트 수원마을, 저소득층 아동 적극 지원사업
교육, 건강, 복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자원네트워크 구성
2007-08-30 15:31:53최종 업데이트 : 2007-08-30 15:31:53 작성자 :   e수원뉴스

위스타트 수원마을, 저소득층 아동 적극 지원사업_1
위스타트 수원마을, 저소득층 아동 적극 지원사업_1


12세 이하의 저득층 아동에게 교육, 건강, 복지 분야 등 종합적인 서비스지원과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설립된 위스타트(We Start) 수원마을이 제 기능을 발휘, 아동 및 학부모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위스타트마을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자원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안정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미래의 건강한 아동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2005년 6월 수원시 우만동에 보금자리를 마련한 위스타트 수원마을은 2006년부터 2010년까지 연차적으로 교육, 건강, 복지 분야 등 통합 서비스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수원시에서 가장 역점을 두고 있는 분야는 방과 후 보호활동 및 학습지원 등 교육 분야.

이를 위하여 우만종합사회복지관에 2개 반과 위스타트 센터에 1개 반의 공부방을 운영하여
50명의 아동이 이용하고 있다. 또 공부방을 이용하지 않는 아동의 경우 다양한 특기 적성프로그램을 운영, 잠재능력을 조기발견하고 동등한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위스타트 수원마을은 영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자녀교육 및 문제행동에 대한 올바른 훈육방법 등에 대한 교육도 실시해 환영을 받고 있으며, 부모와 함께하는 유아가족 체험학습을  부모와 아동이 참여한 가운데 에버랜드와 63빌딩에서 실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또 영아기관 방문 교육프로그램을 주1회 운영하여 영유아의 인지능력 발달을 지원했다.

아동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위해 위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수차례에 걸쳐 혈액검사, 소변검사 등 28종의 건강검진과 심리검사를 실시했고, 가정방문을 통한 건강 지원서비스, 문제 행동 및 잠재적인 정서문제를 예방하기 위한 아동 정신건강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둘째주 토요일에는 아동 스포츠 체험의 날을 운영해 축구, 피구, 농구, 배드민턴, 검도 등의 스포츠를 통하여 협동심과 리더십을 길러주고, 아울러 매주 2회씩 월드컵스포츠 센터에서 수영 강습을 실시하고 있어 건강한 정신과 신체를 만드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마지막으로 복지 분야에서는 우만초등학교에 학교 복지실 운영을 통하여 964명의 아동들에게 멘토링 지원, 개별상담, 학습부진 아동 지원, 가정상담, 문화체험 후원 등을 실시, 학교 부적응 사례 및 집단 따돌림 등을 예방하였으며, 방학 중 아동캠프를 운영하여 몸과 마음이 건강한 아동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더불어 사는 행복한 도시 해피수원 건설에 앞장서고 있다.

위스타트

프린트버튼캡쳐버튼추천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