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해피수원뉴스 시민기자 교육 성황리에 마쳐
4개구별 순회,1600여명 참석...“많은 도움이 됐어요”
2007-09-05 15:55:00최종 업데이트 : 2007-09-05 15:55:00 작성자 :   e수원뉴스

해피수원뉴스 시민기자 교육 성황리에 마쳐_1
해피수원뉴스 시민기자 교육이 성황리에 완료됐다. 사진은 권선구청에서 열린 시민기자 교육

오는 10월 12일 창간되는 인터넷 신문 '해피수원뉴스(http://news.suwon.ne.kr)'와 'HSB 해피수원방송(http://tv.suwon.ne.kr)' 제작에 참여하게 될 시민기자 교육이 지난 4일 영통구과 팔달구 순회 교육을 끝으로 완료됐다.

이번 교육에는 약 1,600여명의 시민기자들이 참석해 기자활동 기본교육을 받았다.

시민기자 교육은 장안구, 권선구, 팔달구, 영통구 등 4개 지역별로 나누어 진행했으며 기자의 자세와 역할, 취재요령, 기사작성 방법, 기사 입력 방법 등 실무 영상교육과 MBC TV의 이문노 씨와 최일구 씨가 언론계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실감나는 강의를 실시해 호응을 받았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시민기자들은 교육내용에 열심히 귀를 기울이면서 꼼꼼하게 메모를 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여 해피수원뉴스와 HSB 해피수원방송국의 밝은 앞날을 예고했다.

해피수원 뉴스와 HSB 해피수원 방송은 종합소식, 문화교육, 스포츠, 생활정보, 참여광장 등 여러분야로 구성되며, 시민기자가 참여하는 '출동, 시민기자!''나도 VJ' 등을 통해 생생한 현장을 전해줄 계획이다.

한편 교육에 앞서 김용서 수원시장은 "시민기자로서 생활주변에서 일어나는 새로운 소식들을 잘 전해주시기 바라며 시민기자의 본분을 지켜 시민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는 시민기자가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4일 오후 팔달구청에서 열린 시민기자 교육에 참석했던 문혜영 씨(39, 애경투어 대표)는 "시민기자 신청을 해 놓고도 '내가 과연 시민기자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들었었는데 이번에 시민기자교육을 받고 나니 조금은 자신감이 생긴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시는 인터넷 신문 해피수원뉴스를 만들어갈 시민기자와 HSB 해피수원방송에 참여할 시민VJ를 모집하고 있는데 모집인원과 자격은 제한이 없고 수원시민이면 누구나 시민기자로 참여해 활동할 수 있다.

시민기자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