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화성운영재단 설립
세계문화유산 화성 관련시설 운영, 행사 및 공연 기획 등 업무 시작
2007-09-05 16:15:39최종 업데이트 : 2007-09-05 16:15:39 작성자 :   e수원뉴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수원화성(華城)을 전문적으로 관리하게 될 (재)화성운영재단이 9월 1일 정식 출범, 업무를 시작했다. 

운영재단은 시 산하 사업소가 아닌 외부 민간 전문단체의 유연한 운영을 통해 관광객에게 편의제공과 관광수익 증진을 위해 운영하게 된다.

수원 화성운영재단은 기획, 예산, 매점운영, 관광안내소운영, 화성열차 운영, 주차장관리 등의 업무를 하는 총무팀과, 화성 내 공연추진, 궁중의례 행사, 기획 공연, 홍보관 운영 등을 하는 공연 운영팀으로 구성되며 사무국장이 총괄한다.

재단은 수원화성과 화성행궁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집행기능, 위탁시설에 대한 유지보수 및 관리 집행, 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연 및 관광 안내 기능, 수원화성과 관련된 각종 수익사업 등 재단 목적 달성에 필요한 사업을 수행한다.

특히 올해 연말까지 수원화성 관광실태를 전반적으로 점검해 필요한 전문 인력을 확보하고 내년에는 수원화성 관광활성화 방안 용역을 통해 관광객 수요 조사, 수익사업 및 체험관광상품 개발 등 본격적인 관광 마케팅 사업을 벌일 계획이다. 

이어 2009년부터는 유료관람시간 연장과 관광기념품 확충, 종합이용권 도입 등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관광수익을 극대화하기로 했다.

운영재단 김영기 대표는 "그동안 세계문화유산인 화성이 국제적으로 많이 알려져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어 전문적인 관리 운영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는 시점"이라면서 "수원화성운영재단은 앞으로 보다 계획적이고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관리해, 화성이 세계적 관광명소로 각광받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재)수원화성운영재단은 김용서 수원시장이 이사장을 맡고 있으며 수원지역의 문화계, 학계 인사 15명이 이사로, 2명이 감사로 참여하고 있다.
재단 사무실은 화성행궁 옆 팔달구 남창동 68-5 화성사업소 4층에 자리하고 있다.

화성운영재단

프린트버튼캡쳐버튼추천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