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축 사> 수원시의회 의장
2007-10-11 09:52:17최종 업데이트 : 2007-10-11 09:52:17 작성자 :   e수원뉴스

"시민과 함께하는 전자신문이 될 것으로 기대"

수원시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다양한 정보의 공유를 위하여 금번 전자신문 "해피수원뉴스" 창간을 110만 수원시민과 의회를 대표하여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인터넷의 사용은 이젠 유치원생까지 활용하는 그야말로 대중적인 정보 습득 및 공유의 매개체로 확연히 자리 잡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기존의 TV나 신문 등의 일방적인 정보전달로 인해 독자들간의 공유의 장은 극히 제한적이었던 반면 인터넷을 통하여 쌍방향 정보전달을 하게 됨으로써 게시판이나 동호회, 채팅 등을 통해 어떤 주제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나올 수 있고 그런 과정에서 시민들이 원하고 바라는 것을 수렴함으로써 시민과 함께하는 전자신문이 될 것이라 기대됩니다.

또한 온라인 신문의 쌍방향적 특성은 지역언론의 활성화와 밀접한 관련을 가지면서 시민들과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해피수원뉴스"를 통하여 시민들은 자신이 거주하는 주변의 소식은 물론 쇼핑이나 외식, 오락 등 다양한 일상생활과 관련된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받음으로써 시민들이 정보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드릴것입니다.

끝으로 본격적인 인터넷 신문인 "해피수원뉴스"의 창간을 다시한번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 시민의 뜻을 대변하고, 더욱 새롭고 다양한 정보제공으로 시민들로부터 더욱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시민들의 정보의 장으로 성장하시길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홍기헌/수원시의회의장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