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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전화로 민원 직접 서비스 실시
2008-01-25 17:01:47최종 업데이트 : 2008-01-25 17:01:47 작성자 :   최정택

수원시는 민원인이 전국 어디서나 휴대전화를 이용하여 행정기관의 민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모바일 민원서비스>를 2007년 4월 13일부터 실시하고 있다.

모바일 전자정부 (M-Gov)의 일환으로 실시되고 있는 이 서비스는 바쁜 현대인과 여러가지 사유로 관공서를 방문할 수 없는 민원인의 편의를 위한 것으로, 민원인이 이동 중에도 핸드폰을 이용하여 가장 가까운 관공서를 통해 필요한 민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전에는 민원인이 해당 구청이나 동 주민센터의 전화번호를 안내받거나 직접 방문해야 했으나, 현재는 쉽고 간단한 전국 공통번호를 부여하여, 어디서나 공통번호를 누르면 인근의 행정기관에 ONE-STOP으로 연결되도록 함으로써, 민원인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전국 공통번호는 특수국번(1577)에 동 주민센터는 1111번, 시청은 2222번, 도청은 3333번으로, 누구나 기억하기 쉬운 번호를 부여했다.
(전화번호 : 동 주민센터 1577-1111, 시청 1577-2222, 도청 1577-3333)

<모바일 민원서비스>를 계기로 민원인의 편의를 위한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더욱 확대 실시하고, 궁극적으로 국민과 함께 하는 전자정부의 실현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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