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팔달구, '경로당 운영 및 안전교육' 실시
2008-02-27 13:39:15최종 업데이트 : 2008-02-27 13:39:15 작성자 :   이금순
팔달구, '경로당 운영 및 안전교육' 실시_1
팔달구, '경로당 운영 및 안전교육' 실시_1

팔달구는 지난 26일 팔달구 관내 70개 경로당, 회장 및 임원 170여명을 대상으로 '2008경로당 운영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올해 경로당 운영 방향 및 보조금 신청과 정산 방법, 클린체크카드 사용에 대하여 안내했고, 운영비의 모범집행사례와 잘못된 집행사례를 중심으로 교육하였다.
또 각종 경로당 피해 사례, 노인 대상 사기사건 예방 교육으로 봄철에 많이 발생할 수 있는 관광 빙자 피해를 사전에 예방토록 안내하여 임원들이 실질적으로 경로당을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아울러 경로당 시설물, 가스. 전기 안전교육과 경로당 주요 비품 교체 및 신규 구입 희망 접수, 8년 이상 경과된 공동주택단지 내 경로당 불량시설 개선 안내 등 전반적인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와함께 경로당 여가 프로그램 활성화와 팔달행복교실 및 실버문학교실, 치매예방미술교실, 기초노령연금 신청안내 등 노인여가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홍보를 실시하기도 했다.  

이날 권인택 팔달구청장은 "경로당 운영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회원들 간의 유대관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위하여 경로당 여가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프린트버튼캡쳐버튼추천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