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주부대상 친환경녹색교통 자전거 교실
팔달구 자전거 이용활성화 저변확대에 앞장
2011-04-06 20:04:04최종 업데이트 : 2011-04-06 20:04:04 작성자 :   김덕녕

21C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에너지 등의 문제해소를 위하여 저탄소 친환경 녹색교통 자전거 이용 저변확대가 필요하다. 

이에 따라 팔달구는 오는 4월 16일 오전 10시 팔달구청 옆에 위치한 중앙광장에서 주부 자전거교실 초급자과정 개강식을 갖고 2011년도 주부 자전거 교실 운영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저탄소 친환경녹색교통 이용활성화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민ㆍ관이 협치하는 거버넌스 행정을 실천하고자 수원시 자전거연합회와 공조하여 추진한다. 

주부대상 친환경녹색교통 자전거 교실 _1
팔달구 주부대상 자전거안전 교실


주부 자전거교실은 자전거이용 의사는 있으나 타는 방법을 몰라 자전거를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주부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올바른 자전거타기 교육으로 안전한 자전거이용 문화를 정착하기 위하여 실시한다. 

교육생들은 매주 월ㆍ수ㆍ금, 하루 2시간(10:00~12:00) 10회에 걸쳐 전문 강사로부터 사전 점검사항, 자전거 운행 방법 등 이론교육과 처음 자전거를 타는 방법에서부터 안전한 도로주행방법 등 실기교육을 병행하여 체계적인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과정은 자전거를 못타는 주부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초급자에 초점을 맞춰 운영하고 있으나 시민들의 의견과 교육수료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점차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 주부자전거 안전교실은 4부터 11월까지 운영되며, 80%이상 수강한 교육 수료생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된다. 

현재 초급자 과정은 팔달구 환경위생과(228-7347) 또는 수원시 자전거연합회(243-0004)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고 있으며, 하반기 교육신청은 7월부터 접수할 계획이다. 

아울러 자전거 안전교실 개강식 당일 자전거 정비ㆍ수리센터를 설치하여 노후자전거, 고장난 자전거에 대하여는 정비 서비스를 실시한다. 

관내 자전거동호회 및 시민으로 구성된 자전거 투어팀을 구성하여 팔달구청에서 출발하여 상광교 버스종점까지 자전거투어를 개최하여 친환경녹색교통 자전거 이용활성화를 촉진할 계획이다. 
자전거를 애용하는 시민은 누구나 동참이 가능하다. 

한편, 팔달구는 안전한 자전거이용 문화확산을 위하여 주부 자전거교실뿐 아니라 향후 어린이와 초등학생 대상으로 자전거안전 교육 및 어린이들의 자전거이용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기 위한 자전거 운전 면허시험 등도 운영할 계획이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