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두루편의 홈 서비스 등 주민의견 반영 위한 설문조사
2011-06-28 10:48:10최종 업데이트 : 2011-06-28 10:48:10 작성자 :   유원기

수원시 영통구는 부동산(지적) 관련 각종 정보를 알고자 하는 시민들이 집에서도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각종 인터넷 사이트를 한 곳에서 모두 보기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영통구청 홈페이지두루편의 홈서비스를 5월부터 운영해 오고 있다.

이곳에는 다양한 토지관련정보【대법원 등기소(등기부등본 열람 업무), 국세청 홈택스(세금관련 각종 증명 제공), 정부민원포털 민원24(토지대장 등 각종증명 10종), 위택스(지방세 등), 부동산거래관리시스템(부동산거래신고 등 안내),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개별공시지가 열람 등), 건축행정시스템 세움터(건축허가 신청 및 문의), 한국토지정보시스템(부동산정보 통합 열람 등 7종), 맞춤형 경기 부동산 포털(지역개발정보 등 10종)】를 한번에 찾아 이용할 수 있다.

두루편의 홈 서비스 등 주민의견 반영 위한 설문조사 _1
두루편의 홈 서비스 등 주민의견 반영 위한 설문조사 _1

두루편의 홈 서비스 등 주민의견 반영 위한 설문조사 _2
두루편의 홈 서비스 등 주민의견 반영 위한 설문조사 _2


시민들이 각종 인터넷 서비스를 찾아보기 힘들고, 부동산(지적) 관련 정보를 알기 위해서는 구청을 방문하거나 전화문의 하여야 하는 시간적, 경제적 불편을 감수하여야 했다.
그러나, 2011년 5월부터는 각종 부동산(지적) 관련정보 사이트를 영통구청 홈페이지 두루편의 홈서비스에 집약하여 한번에 부동산(지적) 관련 각종정보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두루편의 홈 서비스 등 통합민원창구 행정서비스에 대해 주민 의견을 반영하기위해, 오는 7월부터 주민의견 반영을 위한 설문조사를 추진하여 두루편의 홈 서비스에 대한 주민에 호응도와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관청 주도형 대민 서비스가 아닌 주민들이 원하는 대민 서비스로 거듭나기 위해 주민의 의견을 듣고 수렴하여 주민을 위한 주민에 대한 대민서비스로 발전시키기 위해 두루편의 홈 서비스의 주민의견 설문조사를 연중 실시한다. 

구청 및 각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시는 주민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두루편의 홈 서비스의 개선사항 또는 장점 등을 조사 분석하여 서비스의 질을 향상 시킬 계획이다.

구 담당자는 "주민이 원하는 의견과 서비스를 파악하고 또한 주민과 같이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가는 동반자 유대감을 형성함은 물론 시민의 알권리 충족과 사람중심의 활기찬 명품도시 건설에 영통구는 더욱 노력하여 나아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