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유용 미생물 활용 교육 실시
환경을 지키는 농사는 미생물
2011-07-12 17:18:18최종 업데이트 : 2011-07-12 17:18:18 작성자 :   최민화

수원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12일 품목별농업인연구회원 154명이 모인 가운데 미생물의 올바른 이해 및 농업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유용 미생물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유용 미생물 활용 교육 실시 _1
유용 미생물 활용 교육 실시 _1

유용 미생물 활용 교육 실시 _2
유용 미생물 활용 교육 실시 _2


미생물은 화학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여러 병해를 예방할 뿐 아니라 비료를 대신하여 유용한 영양성분을 만들어 작물을 건실하게 하고 유용 미생물이 만드는 기능성 영양성분으로 인하여 과실의 당도 및 저장성도 증가시켜 준다. 

또한 미생물은 유용한 영양성분을 만들어 자체적으로 천연비료성분을 만들어 저탄소 녹색성장에 이바지하는 유용한 물질이다. 

미생물은 전 농업분야에 이용할 수 있다. 작물(채소, 과수, 벼, 화훼 등)뿐만 아니라 축산에도 사용하여 구제역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미생물 사용은 차세대 녹색성장과 수원시 농업을 친환경 농업으로 이끄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 

미생물 교육에 참여한 농민 문상윤 씨는 "미생물이 좋다는 것은 들었는데 어떤 효과가 있는지 잘 몰라 사용을 안하고 있었어요. 이번 교육을 통해 미생물이 작물재배에 미치는 영향을 알았어요. 앞으로는 미생물을 사용하여 환경도 함께 지키는 농사꾼이 되어야겠어요"라며 말했다. 

농업기술센터는 그밖에도 작지만 강한 농업 경영체를 육성하기 위한 강소농 교육과 최근 문제해충 꽃매미의 친환경적인 방제요령 및 벼 적기 이삭거름 시용, 이삭(목) 도열병에 대한 방제 교육이 담당지도사로부터 이어졌다. 
문의 : 수원시농업기술센터 최민화 (☎228-2573)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