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내가 쓴 뉴스기사, 모바일로 확인하자
수원뉴스 모바일 앱 사용하기
2011-12-05 13:08:36최종 업데이트 : 2011-12-05 13:08:36 작성자 :   김지선

수원시는 지난 2월부터 수원뉴스 모바일앱을 운영하고 있다.

내가 쓴 뉴스기사, 모바일로 확인하자_1
내가 쓴 뉴스기사, 모바일로 확인하자_1

모바일앱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라고도 하며, 스마트폰에 미리 프로그램 된 데이터 혹은 일부를 다운로드 받으면 콘텐츠가 실행되는 애플리케이션을 말한다.

수원시는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가 2000만 명 시대를 맞아 PC나 인터넷에서 사용하던 기능을 언제 어디서나 손안의 스마트폰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수원뉴스 앱'을 개발해 수원시 홈페이지와 연계하고 인터넷신문 및 방송 등 시민들이 관심가질 만한 주요소식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설치는 무료며, 아이폰 및 아이팟은 App Store에서, 안드로이드 폰은 마켓에서 '수원뉴스'를 검색해 다운로드(내려받기) 받으면 된다.

메인페이지에서는 e수원뉴스의 포커스뉴스와 수원iTV의 데일리 및 위클리 최신영상을 바로 볼 수 있다. 최신뉴스에는 e수원뉴스의 종합뉴스를 최신 순으로 보여준다. 

콘텐츠 화면에서는 e수원뉴스의 출동! 시민기자 기사와 연재만화, 칼럼 등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수원시 홈페이지와 연계하여 취업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출퇴근시간, 여유시간에 손 안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우리들의 주변이야기, 출동! 시민기자, 나도 VJ,  가장 빠르고 정확한 수원소식에서 취업정보까지, '수원뉴스 앱'에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수원뉴스, 모바일앱, 시민기자, 수원소식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