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첨단장비이용 이면도로 골목길 청소
비산먼지 없는 청결하고 안전한 도시 조성
2012-07-05 09:10:31최종 업데이트 : 2012-07-05 09:10:31 작성자 :   오성경

권선구는 호매실지구, 권선AB지구 등 도로증가에 따른 가로청소 구간을 효율적으로 청소하기 위하여 7월부터 소형노면청소차를 도입하여 일부동에 이면도로와 인도, 골목길 등을 청소할 계획이다.

신규로 도입하는 소형노면청소차량 (2대)은 현재 트럭새시에 장착된 대형 노면청소차 5대로 폭이 넓은 도로를 청소하고 있으나 이면도로와 폭이 좁은 도로에는 소형노면청소차량이 청소용도에 적합하고,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브러시와 흡입호스는 보도블록 벤치 밑, 계단, 기타 장애물  등 기존 대형노면청소차량이 접근할 수 없는 부분도 효율적으로 청소가  가능한 장비로 관내 여러지역을 청소하고자 하는 용도에 매우 적합하다.

또 살수기능으로 쓰레기는 살수로 먼저 적시고, 브러시로 중앙으로 쓸어 흡입구로 흡입하는 방법으로 청소를 하고, 겨울철에는 제설까지 가능하여 4계절 모두 깨끗하고 완벽한 청소로 청소행정의 효율성을 극대화 할수 있다.

장기적인 소형노면청소차 운행에 따른 차량 1대당 미화원 3~4명을 대체하여 예산 절감의 기대효과를 낼수 있다.

더불어 소형노면청소차 청소로 비산먼지를 감소시킬수 있어 대기질 개선 및 미화원 건강증진으로 일거양득의 효과를 낼수 있어 향후 소형노면청소차 운행을 점진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첨단장비이용 이면도로 골목길 청소_1
첨단장비이용 이면도로 골목길 청소_1

첨단장비이용 이면도로 골목길 청소_2
첨단장비이용 이면도로 골목길 청소_2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