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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안구, 2012년도 하반기 고객만족도 대체로 만족
2013-01-09 16:45:15최종 업데이트 : 2013-01-09 16:45:15 작성자 :   조수영

장안구 종합민원과에서 실시한 2012년 하반기 고객만족도 설문조사결과 조사항목 평균 만족도는 87점으로서 대체적으로 만족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조사는 구민을 대상으로 민원응대친절도, 이용과정만족도, 관서이미지 등을 주요항목으로 행정서비스제공실태에 대한 시민체감만족도를 조사함으로써,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실시됐다.

장안구, 2012년도 하반기 고객만족도 대체로 만족_1
장안구, 2012년도 하반기 고객만족도 대체로 만족_1

전체적으로 2011년 하반기 대비 0.8점 상승했으며, 2012년 상반기와는 비슷한 점수이다. 시설환경의 청결성은 2012년 상반기 대비 5.1점이나 상승했으나 여전히 항목별 제일 낮은 점수여서 개선노력이 필요하며, 상반기와 같이 시설환경의 불만 대부분이 춥다는 의견이여서 에너지 절약 정부시책과 맞물려 민원해소에 어려움이 있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장안구는 정확한 설문통계를 위해 설문방법 및 기간의 개선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는 시민들의 요구(Needs)를 세심하게 파악하여 실정에 맞게 적극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모든 면에서 시민이 만족하는 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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