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호매실지구 공공시설물 합리적 인수방안 집중 논의
수원시, 공공시설물 인수인계 합동 점검회의 실시
2015-04-03 08:12:08최종 업데이트 : 2015-04-03 08:12:08 작성자 :   용창석

호매실지구 공공시설물 합리적 인수방안 집중 논의_1
합동회의

수원시는 호매실 공공주택지구 사업이 지난 해 6월 1단계 준공됨에 따라, LH와 수원시 관계부서 간 공공시설물 인수인계를 위한 합동회의와 현장점검을 지난 3월 31일 실시했다.

이날 현장점검과 회의는 수원시 곽호필 전략사업국장 및 관계부서장, LH호매실사업단장을 비롯한 LH 공사관계자 등 20여 명이 함께 실시했다. 

시와 LH는 그동안 양 기관 간 의견차로 인해 인수인계가 제때에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수변공원과 하수도 등 주거 환경을 저해하고 입주민 불편사항이 가중되고 있는 공공시설물에 대한 합리적인 인수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또 전체적인 인수인계 로드맵을 작성하는 방안을 합의했으며, 수변공원을 대상으로 현장점검을 병행 실시, 각종 불편사항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해결 방안 등을 협의했다.

시 관계자는 "지난 해 택지개발업무처리지침의 개정으로, 자치단체에서 인수를 무작정 미룰 수만은 없는 현실"이라며, "인수인계와는 별개로 주민불편 해소를 위해 시설물 유지관리는 시에서 하되, 인수부서에서는 현장 점검을 재실시하고, LH에서는 하자보수에 대하여 구체적인 조치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합동회의 결과에 따라 양 기관의 실무자간 별도 협의를 지속 진행키로 하였으며, 4월말 2차 회의를 개최키로 하였다. 

호매실지구 공공시설물 합리적 인수방안 집중 논의_2
수변공원 현장점검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