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소중한 이웃을 전통시장으로 초대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
2015-05-10 17:26:33최종 업데이트 : 2015-05-10 17:26:33 작성자 :   맹아영

소중한 이웃을  전통시장으로 초대_1
소중한 이웃을 전통시장으로 초대_1

수원의 중심 활기찬 팔달구 완성과 아름다운 봄처럼 밝고 따뜻한 팔달구를 만들기 위해 팔달 플러스원 운동을 펼쳐나가고 있는 박흥식 팔달구청장은 지난달 화서동에 위치한 수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찾아 센터장 최병조 신부와 만남을 가졌다.

두 기관장의 만남으로 점차 늘어나는 다문화가정의 지역 내 안정적인 정착과 전통시장의 잠재적 구매자 확보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소중한 이웃, 전통시장으로의 초대'행사를 추진했다.

그 동안 다문화가정 주부들은 전통시장에는 질 좋고 저렴한 좋은 물건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언어의 장벽과 경험의 부재로 전통시장에 쉽게 접근을 하지 못했다. 이에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을 통해 용기를 갖고 혼자서도 장을 보러 올수 있도록 이날 행사를 추진했다.

소중한 이웃을  전통시장으로 초대_2
소중한 이웃을 전통시장으로 초대_2

이날 행사는 팔달구 연계, 수원시상인연합회(회장 최극렬)와 수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협력으로 수원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25명에게 온누리상품권을 지원해 5인 1조로 지동시장 등 9개 전통시장에서 실제 장보기를 체험하도록 했다.

행사에 참여한 베트남 출신 주부(쯔엉띠)는 "전통시장에 나와 보니 다양한 볼거리와 저렴하고 신선한 물건, 장을 보는 다른 주부들과 소통할 수 있어 진짜 한국 아줌마가 된 거 같다"며 즐거워했다.

시장 체험을 통해 낯선 환경 정착과 실질적 가계경제에 도움을 주고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본 행사는 오는 7월과 10월에도 같은 방식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7월에는 화서시장에서 식재료를 구입하여 수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한국음식을 만들어 함께 나누며 친목을 다질 예정이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