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권선구 드론(Drone)'안전 체험장' 운영
2016-07-19 17:18:33최종 업데이트 : 2016-07-19 17:18:33 작성자 :   홍준표

권선구 드론(Drone)'안전 체험장' 운영_3
권선구 드론(Drone)'안전 체험장' 운영_3

권선구는 구청 내 민원실에 드론(Drone)을 씨뮬레이션 체험하고 조종할 수 있는 '드론 안전 체험장'을 오는 20일부터 설치ㆍ운영한다.

최근 드론의 활용과 취미가 급격하게 확산되고 있어 안전한 드론운영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드론조종방법을 시뮬레이션을 통해 체험, 조종 미숙 및 사용방법의 미숙지에 따른 사고 등 드론조종의 경험이 없는 어린이나 성인들에 의해 발생할 수도 있는 각종 사고를 사전 예방하고자 설치 운영하기로 한 것.

'드론 안전 체험장'은 드론을 구입하기 전이나 혹은 드론에 관심이 있으나 이를 실제로 조종해본 경험이 없는 시민들로 하여금 시뮬레이션을 통해 조종방법을 체험하고 안전비행과 관련된 주의사항, 항공법상의 드론조종사 준수사항을 안내한다. 또 드론을 완구로만 생각하고 있는 부모나 어린이들에게 잘못된 운영에 따른 안전사고 등 위험성을 알려준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 구청 개방 시간에 상시 운영되며 사전 신청절차 없이 누구나 구청을 방문해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안전 체험장'을 통해 드론에 대한 기본적인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며, 드론조종미숙 사용방법 미숙지 등 기본적인 지식의 부재로 인한 사고를 예방해 '안전도시 수원'의 시민들로 하여금 새로운 환경에서의 안전지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궁금한 사항은 본 사업 추진부서인 권선구청 종합민원과(031-228-6261)로 문의.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