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중개사무소 정보조회 QR코드 서비스 실시
2017-05-10 09:37:30최종 업데이트 : 2017-05-10 09:37:30 작성자 :   유기혜

중개사무소 정보조회 QR코드 서비스 안내 포스터
중개사무소 정보조회 QR코드 서비스가 실시된다.

권선구는 5월 초부터 건전하고 투명한 부동산거래문화를 조성하고 시민의 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해 중개사무소 정보조회 QR코드 서비스를 시행한다.

지역 내 부동산중개사무소 640여개소에 QR코드 스티커를 제작·배포해 중개사무소 출입구에 부착함으로써 구민들이 관청에 등록된 중개사무소인지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해 불안감을 해소할 계획이다.

스마트폰이용자는 'QR코드앱'을 다운받아 QR코드를 스캔하면 국가공간정보포털(www.nsdi,go.kr)의 중개업정보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QR코드에는 중개사무소 대표자 성명, 사진, 연락처, 자격상태 등 공인중개사의 등록사항 및 중개보조원의 정보 등이 포함되어 있어 부동산 거래 전 미리 중개사무소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데이터가 변경되므로 가장 최근의 중개사무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QR코드 서비스가 실행됨에 따라 무등록·무자격자 등의 불법 중개행위로부터 구민의 재산권 피해를 사전 예방하고, 안전하고 투명한 부동산거래질서를 확보함으로써 적법하게 등록 운영하고 있는 중개사무소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인터넷을 통해 국가공간정보포털(www.nsdi,go.kr)에 접속하면 QR코드로 제공하는 정보인 ▲중개사무소 정보(대표자 사진, 보조원 등록여부, 보증보험 가입유무 등) ▲부동산 거래 계약 시 유의사항과 중개보수 계산과 요율확인 ▲각종 부동산 공부(개별공시지가, 건축물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등) 열람이 가능하다.
 

중개사무소, 정보조회 QR코드, 서비스, 권선구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