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장애인과 함께 걷는 봄의 노래' 성황리 개최
장애인과 소통하고 함께 즐기는 문화
2017-05-15 13:28:48최종 업데이트 : 2017-05-15 13:28:48 작성자 :   전재현

'장애인과 함께 걷는 봄의 노래' 참여자들
'장애인과 함께 걷는 봄의 노래' 참여자들

수원시는 지난 12일, 광교호수공원 마당극장에서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주최로 '장애인과 함께 걷는 봄의 노래 행사'를 성황리 개최했다.

개회식에 앞서 안예은(2016년K-POP스타 준우승)과 아니마&다원 합창단 등의 멋진 축하공연으로 1천200명의 참가자들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날 걷기대회는 이한규 제1부시장과 김진관 수원시의회의장, 김진표 국회의원, 경기도의회의원, 수원시의회의원, 수원중앙복지재단 대표이사, 장애인시설, 27개 자원봉사 단체 등 많은 장애인과 내빈들이 참가해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과 장애인체험 활동을 하였다.

장애인체험으로는 휠체어 밀어주기와, 점자명함 만들기, 시각장애인 체험, 수화스탬프 명함 만들기, 희망나무 문구 작성 등 장애에 대한 인식전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이한규 제1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고정관념과 차별적인 인식을 개선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는 성숙된 통합 사회를 만들어 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 장애인들이 행복하고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게 다양한 장애인복지 관련 정책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최한 김민수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장애는 편견이 아닌 다름과 다양성을 인정하는데서 부터 출발하면 우리 사회가 한층 건강하고 따뜻한 사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풍성하고 만족스러운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자원봉사, 식수, 간식 등 각 분야에서 후원을 해주신 업체와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장애인과 함께 걷는 봄의 노래, 장애체험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