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청소년 과학을 공유하다' 독서캠프 성황리 끝나
2017-09-03 17:22:43최종 업데이트 : 2017-09-03 17:21:37 작성자 :   성지애

화서다산도서관은 어린이, 청소년, 일반인을 대상으로 '공상, 과학을 공유하다' 과학특화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그 중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  '청소년, 과학을 공유하다'는 대평중, 송원중, 수일여자중, 율현중 인근 4개 중학교 도서부 연합 책누리단과 화서다산도서관이 연계해 1년 동안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 '만남 그리고 시작'을,  8월 두 번째 시간에는  '과학, 청소년과 함께 자라다'로 독서교실을 운영했으며  9월은 독서의 달을 맞아  '청소년 과학을 공유하다'로 독서캠프를 진행했다.

청소년 독서캠프  '청소년 과학을 공유하다'는  2일 오후2시부터 9시까지 이창현 선생님의 진로 특강을 시작으로 모둠별 독서토론과 박상준 선생님의 SF속 과학이야기 강연이 있었다. 또 숙지산을 배경으로 3층 야외 꽃뫼마루에서 시간이 화폐로 거래되는 미래의 모습을 그린 영화  '인타임'을  관람했다.

화서다산도서관은 이번 독서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의 과학적 관심을 유도하고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었다. 또 책으로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청소년들이 도서관을 자주 찾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청소년 독서캠프 사진

청소년 독서캠프


 

도서관, 과학, 공상, 독서캠프, SF, 청소년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