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장안구 청소년 여름방학 교통안전교육 및 캠페인 실시
교통안전교육 우리 청소년들이 달라졌어요
2018-07-27 17:37:26최종 업데이트 : 2018-07-27 17:34:15 작성자 :   이주형
장안구 관내 청소년 교통안전 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장안구 관내 청소년 교통안전 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장안구는 본격적인 여름 방학을 맞아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7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동안 생명을 살리는 심폐 소생술, 청소년 교통 안전교육,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수원중부경찰서 녹색어머니회(회장 최은영)와 함께 진행했다.

이번 첫날 교육은 장안구청 대회의실에서 위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대처능력 향상 심폐소생술의 올바른 자세와 기본지식 습득을 위해  자동심장 충격기 사용 실습을 직접 체험해 큰 호응을 받았다.

둘째 날은 중부경찰서 교통과 안수연씨가 교통법규의 이해와 선진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안전교육을 쉽게 설명해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주었다. 마지막 날은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바퀴달린 성악가 이남현씨가 진행해 장애인, 비장애인의 차별없는 세상을 위한 주변의 인식개선과 그 누구도 장애인이 될 수 있는 도로와 교통환경에 대해 설명하여 청소년들의 인식개선에 크게 기여했다.

이번 교통 안전교육은 기본교육 뿐만아니라 교통안전 피켓 및 현수막 어깨띠를 이용하여 청소년들이 스스로 도로교통 문화 체험을 위하여 거리 캠페인을 펼쳤다.

여륜 경제교통과장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 및 캠페인을 통해 더 큰 선진교통 문화에 대한 관심을 부여하고 안전하고 밝은 사회를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안구, 청소년, 교통안전, 캠페인,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