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대학으로 찾아가는 장안구 전입신고 현장민원실
성균관대학교 학생 여러분, 학교에서 쉽게 전입신고 하세요
2018-09-04 17:33:46최종 업데이트 : 2018-09-04 17:30:11 작성자 :   지경진

전입신고 현장운영실 사진

2018년 상반기 현장민원실 운영 당시 많은 학생들이 전입신고를 했다.

장안구와 성균관대학교는 3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찾아가는 전입신고 현장민원실을 운영한다.

현장민원실이 운영되는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는 기숙사 거주 학생이 3800명으로, 매년 학기 초 전입신고를 하려는 학생들로 인해 관내 율천동 주민센터 업무 폭주로 타 민원처리가 지연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장안구는 성균관대 학생들이 전입신고에 대한 불편함을 덜 수 있도록 기숙사에 현장민원실을 설치하고 종합민원과에서 지원인력을 배치해 전입신고와 함께 정부민원포털 '민원24' 이용안내 및 시정 홍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구는 학교 측과 협의하여 학교 홈페이지·게시판·현수막 등을 통해 현장민원실 전입신고 접수 홍보를 집중 실시했다. 아울러 전입신고 시 학생들에게 건강보험료와 주민세가 추가로 부과되는 일이 없도록 안내하여 전입신고에 따른 불이익이 없도록 했다.

이춘분 종합민원과장은 "상반기에 이어 올 하반기에도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운영을 통하여 학생들의 전입신고 민원을 분산시켜 율천동 주민센터 일반 민원인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객중심 맞춤행정으로 더 나은 대민행정 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균관대학교, 전입신고, 장안구,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