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경기남부보훈지청, 청렴실명제 실시
청렴한 공직생활 다짐하고 민원 책임성 확보
2018-09-20 14:29:10최종 업데이트 : 2018-10-01 10:18:16 작성자 : 편집주간   강성기

경기남부보훈지청이 민원 책임성 확보를 위해 '청렴 실명제'를 실시하고 있다.

경기남부보훈지청이 민원 책임성 확보를 위해 '청렴 실명제'를 실시하고 있다.

경기남부보훈지청은 청렴한 공직생활을 다짐하고 민원 책임성 확보를 위해서 '청렴 실명제'를 실시하기로 하였다.

 

우선 각 층 민원실에 담당자 안내 모니터를 설치하여 찾아오시는 민원인들이 쉽게 본인의 업무를 상담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청렴실명제 명함을 제작, 민원처리 시 함께 전달함으로써 보다 적극적인 행정 처리를 도모하고자 하였다.

 

청렴실명제 명함에는 해당 업무와 담당 공무원 실명, 전화번호 등을 담고 있으며 뒷면에는 '공익신고자 보호제도'를 홍보함으로서 공익침해행위에 대한 신고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경기남부보훈지청의 청렴 동아리인 '슬기로운 청렴생활' 직원들과 함께 아이디어를 모아 만든 명함을 업무를 마친 민원인들에게 먼저 드림으로써 재차 방문하는 일이 없도록 하고 더욱더 업무처리에 신중함을 기할 수 있도록 했다.

 

명함을 받은 한 민원인은 "배려받는 기분이 들어 좋았으며,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이런 방안이 앞으로도 더 생겼으면 한다"고 의견을 밝혔다.

 

경기남부보훈지청, 청렴실명제,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