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장애인복지관, 하반기 테마여행 ’떠나드림' 진행
활동지원사에게 가을 愛 전달…적절한 여가활동 기회 제공, 사기진작 도모
2018-10-16 16:00:13최종 업데이트 : 2018-10-16 16:00:43 작성자 : 편집주간   강성기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최영화)은 지난 13일 충북 제천에서 장애인활동지원사업 활동지원사를 위한 하반기 테마여행 '떠나드림(Dream)'을 진행하였다.

 

떠나드림(Dream)은 장애인의 일상을 밀접하게 지원하고 있는 전문인력인 활동지원사에게 적절한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활동지원사의 근로자로서의 사기진작 도모와 소진 예방을 위해 상·하반기 2회의 걸쳐 진행된다.

 

이번 하반기 떠나드림은 충북 제천에 위치한 청풍 문화재단지와 청풍호 유람선 관람을 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활동지원사는 "평소 만날 기회가 없던 타 활동지원사와 만날 수 있어서 좋다. 함께 활동지원사만이 알 수 있는 고충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의미가 있었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행사에 참석한 다른 활동지원사는 "평소 여가생활을 할 시간이 없었는데, 이런 좋은 곳에서 멋진 경치를 감상하며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어서 감사하다"며 "남은 하반기에도 장애인을 잘 섬기도록 하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최영화 관장은 "테마여행은 2008년부터 한 해도 빠짐없이 진행하고 있으며 많은 활동지원사가 참가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본 기관에 소속된 활동지원사에게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근로자로서의 사기진작 도모와 소진을 예방 할 수 있도록 진행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도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수원시에 거주하는 장애인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맞춤형 복지를 실천하고, 활동지원사에게도 관심과 나눔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사항은 복지관 활동지원팀(031-548-56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수원장애인복지관, 떠나드림, 활동지원사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