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 '민방위 업무 발전' 경기도지사 기관표창
여성지원민방위대 운영, 민관군 영상회의 시스템 구축 등 높은 평가 받아
2018-10-19 10:21:24최종 업데이트 : 2018-10-19 10:17:25 작성자 : 편집주간   강성기
수원시가 경기도 31개 시·군 중 민방위 업무 발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기도지사 기관 표창을 받았다. 시상식은 19일 경기도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열렸다.

 

수원시는 민방위 활성화 방안 민방위 시설의 우수성 민방위 교육 훈련 시행 등 민방위 업무추진 전반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수원시는 2014년부터 수원시여성지원민방위대를 운영하고 있다. 수원시민 82명으로 구성된 수원시여성민방위대는 지역사회 안전지킴이로, 재난·재해 현장 수습, 재난지역 봉사활동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3년에는 재난 상황 발생 시 시민·행정기관·군부대가 합동으로 영상회의를 열 수 있는 '방송통신 시스템'을 구축했다. 

 

지난해까지 영상회의를 7회 개최하는 등 재난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

 

또 수원시는 매년 시행되는 전국단위 민방위 훈련과 별도로 지역 맞춤형 민방위훈련을 연 2회 이상 시행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수원시 여성지원민방위대원 3명이 민간인 부문에서 수원시와 함께 수상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박정열 권선구여성지원민방위대원이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김현주 장안구여성민방위대장과 홍미자 영통구여성민방위 대원이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수원시 관계자는 "민방위는 재난 상황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중요한 활동"이라며 "지역민방위 활성화로 '안전도시 수원'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민방위, 경기도지사, 기관표창, 여성지원민방위대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