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매탄1동, 홀몸노인 분을 위한 새마을 지도자 협의회 도배 사업
2018-10-26 17:19:02최종 업데이트 : 2018-10-26 17:15:13 작성자 :   오종욱
 도배를 진행하고 있다.

도배를 진행하고 있다.

영통구 매탄1동 새마을 지도자 협의회는 지난 25일 오전, 보조금 사업의 일환으로 홀몸노인댁에 도배를 했다.

서비스 대상자는 올해 89세의 송양순 노인이다. 송양순 노인의 집은 도배를 한지 10년이 넘어 거실 겸 주방에 곰팡이와 찌든 때로 벽지가 노랗게 떠 있었다. 새마을 단체는 해당 거실이 미관상으로 좋지 않고 위생상으로 문제가 더 생기지 않도록 도배를 결정하였다.

이날 작업은 새마을지도자협의회 5여명과 동 직원들의 참여로 오전10시부터 오후2시까지 이루어졌다. 평일이라 시간을 내기 힘든 상황임에도 많은 회원들이 도배 작업을 위해 모였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들은 도배를 업으로 삼는 전문가가 아니지만 그동안의 봉사경력을 바탕으로 전문가 못지않은 정성으로 도배를 마무리했다.

변희주 매탄1동장은 응원 온 자리에서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분들이 항상 동을 위해 봉사해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한다. 어르신이 만족스러워 하시니 정말 다행이다"라고 말했다.

새마을지도자협희회 이진섭 회장은 "도배 후 거실이 환해진 것을 보니 힘든 느낌이 싹 날아간다. 굳이 따지면 보조금 사업의 일환이라 내가 한 것은 없다. 어르신이 기뻐하니 내 기분도 좋다"고 말했다.

도배, 매탄1동, 홀몸노인,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