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우복소'로 복지사각지대 없앤다
인계동, 복지 소통 박스 개설 운영
2018-11-12 15:05:19최종 업데이트 : 2018-11-12 17:13:52 작성자 : 팔달구 인계동 맞춤형복지팀   김윤형

팔달구 인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0월 말부터 우리동네 복지 소통박스(이하 우복소)를 개설 운영하고 있다.

기존의 사회복지 상담 및 전화를 통한 신고는 시간과 장소 제약 등으로 발굴에 어려움이 있었다. 그러나 이번 복지 소통박스 개설을 통해 주민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복지사각지대 위기에 처한 이웃을 제보할 수 있게 되었다.

우복소는 카카오톡과 우체통으로 운영된다. 카카오톡은 카카오톡 검색창에서 '인계동 도란도란 복지소통박스'를 검색해 친구 추가한 후, 대상자의 인적사항, 위기상황 등을 제보하면 된다.

우체통은 관내 3개소(인계동행정복지센터, 반달공원, 장다리어린이공원)에 설치된 우체통에 대상자의 인적사항, 위기상황 등을 적어 제보하면 된다.

제보된 대상자는 직접 방문 상담하여 초기상담 및 현장조사를 통해 맞춤형 복지서비스 및 사례관리를 제공받게 된다.

윤병구 인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웃에 대한 작은 관심이 복지사각지대 없는 행복한 동네를 만들 수 있다.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제보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카카오톡 도란도란 복지소통박스

카카오톡 도란도란 복지소통박스

인계동, 복지, 소통박스, 우복소, 복지사각지대,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