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팔달구 '수원천 개울치기' 성과보고회 개최
2018-12-12 11:16:50최종 업데이트 : 2018-12-12 11:12:35 작성자 :   최선희
팔달구는 11일, 구청 행정상황실에서 역사와 환경의 만남 '2018 수원천 개울치기'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수원천 개울치기 추진위원회 소속인 남문시장상인연합회, 행궁동주민자치회, 지동주민자치위원회, 수원천유역네트워크, 수원시금빛봉사회, 풍물굿패 삶터 대표자 등이 참여했다. 지난 9월 15일 수원천 일원에서 개최한 '수원천 개울치기'에 대한 주요성과와 문제점, 향후 발전방안을 논의하였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개최한 수원천 개울치기의 주요성과로는 역사적 고증을 통한 하천 문화축제 토대 마련, 거버넌스 행정 실천을 통한 남문시장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민관학의 적극적인 참여와 역할 분담으로 구성된 프로그램 확대 등이 있었다.
그러나 향후 수원의 대표적인 하천 문화 행사로 발돋움 하기 위해 개울치기 재연의 전문화, 하천 프로그램 발굴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있어, 내년 개울치기 추진위원회에 환경, 전통 등의 다양한 전문가를 추가 구성하여 자문을 받고 프로그램을 개선하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한상율 구청장은 "수원천 개울치기 행사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2019년에는 수원천 개울치기가 일회성이 아닌 지속 가능한 하천 문화행사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보고회

이날 성과보고회는 내년 수원천 개울치기에는 환경, 전통 등의 다양한 전문가를 추가 구성하여 자문을 받고 프로그램을 개선하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팔달구, 수원천, 개울치기, 환경,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