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경기남부보훈지청, 보훈봉사 우수 활동자 표창 수여식 개최
독립운동가 홍보만화제작에 기량 발휘한 창현고 학생 6명 수상
2018-12-19 16:33:42최종 업데이트 : 2018-12-19 16:28:11 작성자 : 편집주간   강성기

창현고등학교 하혜수, 송은선, 김지원, 류국현, 박경림, 최정효 학생이 표창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현고등학교 하혜수, 송은선, 김지원, 류국현, 박경림, 최정효 학생이 표창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남부보훈지청은 18일 '2018년 보훈봉사 프로그램 우수 활동자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독립운동가 홍보 만화 제작 분야에서 탁월한 기량을 발휘한 창현고등학교 하혜수, 송은선, 김지원, 류국현, 박경림, 최정효 학생이 수상했다.

 

표창을 수상한 학생들은 지난 4월부터 '수원의 독립운동가'라는 주제로 관내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 이선경, 김향화, 김세환에 대한 만화를 제작하여 관심을 끌었다.

 

쉽고 재미있게 제작된 이 만화는 지청에서 제작한 '대한민국 여성독립운동가' 책자의 내용으로도 쓰이며, 앞으로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주역들이 독립을 위해 일생을 투신한 숨은 독립운동가분들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지청 관계자는 "내년에도 더 많은 청소년들의 재능 나눔을 통해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