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매탄2동, 주민화합 위한 정월대보름 척사대회 개최
윷놀이‧제기차기 대회 개최, 오곡밥‧나물‧부럼 등 대보름 음식 함께 나눠
2019-02-18 15:53:56최종 업데이트 : 2019-02-18 15:48:55 작성자 :   임수정
매탄2동 척사대회 윷놀이 모습

매탄2동 척사대회 윷놀이 모습

매탄2동 행정복지센터는 16일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매탄2동 지역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한 척사대회를 개최하였다.

매탄2동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해서 8개 단체 연합으로 주관한 이날 척사대회는 송영완 영통구청장과 박광온 국회의원, 수원시의회 이재선, 이현구, 양진하 의원 및 매탄2동 주민 약 20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주민들의 안녕과 건강을 기원하는 고사를 지낸 후 참여 주민들을 대상으로 윷놀이와 제기차기 대회를 개최했으며, 새마을 부녀회에서 준비한 오곡밥, 나물, 부럼 등 대보름 음식을 함께 나누었다.

척사대회의 꽃인 윷놀이는 매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우병준) 주도 하에 공정한 규칙으로 진행됐으며 1등부터 4등 경기자에게 믹서기 등 준비된 상품을 전달했다. 또 새마을협의회(회장 장용식)에서 진행한 제기차기 대회는 남·여 두 팀으로 나누어 개인별로 가장 많이 찬 참가자에게 상품이 돌아갔다.

이날 행사는 많은 주민들의 참여와 지역 단체원들의 꼼꼼한 준비로 안전하게 마무리됐다.

조영순 주민자치위원장은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민들이 척사대회에 참여해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소통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