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시민 찾아가 ‘자원순환정책’ 알린다
2~8월 43개 동 주민센터 찾아가 일회용품 줄이기, 재사용·재활용 등 홍보
2019-02-21 13:11:44최종 업데이트 : 2019-02-21 17:14:57 작성자 : 편집주간   강성기
 21일 영통구 영통2동에서 열린 '찾아가는 자원순환정책' 설명회에서 수원시 관계자가 주민들에게 자원순환정책을 설명하고 있다.

21일 영통구 영통2동에서 열린 '찾아가는 자원순환정책' 설명회에서 수원시 관계자가 주민들에게 자원순환정책을 설명하고 있다.

수원시가 2월부터 8월까지 43개 동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원순환정책' 설명회를 연다.

 

수원시 자원순환정책을 시민에게 알리고, 시민과 함께 환경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마련된 이번 설명회는 7개월 동안 43개 동 주민 9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동행정복지센터를 순회하며 주민자치위원회·새마을단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단체 회의가 진행될 때 자원순환정책을 설명할 예정이다.

 

수원시가 전개하는 폐기물 감량(Reduce)·재사용(Reuse)·재활용(Recycle) 등 3R 운동을 설명하고, 폐건전지와 종이팩 보상교환 사업 폐가전제품 무상방문 수거 서비스 빈용기 보증금 제도 일회용품 사용 억제 생활 폐기물 배출 요령 등 자원순환정책을 홍보할 계획이다.

 

또 일상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일회용 플라스틱·비닐봉지 사용 금지 관련 사항을 안내하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자원순환정책 설명회가 자원 절약·환경 보존 실천으로 이어져 지속 가능한 도시를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생활 속에서 '3R'을 실천하고, 환경친화도시를 조성하는 일에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세부 추진계획

○ 기 간 : 2019년 2월 ~ 8월

○ 대 상 : 43개동 900여명

○ 장 소 : 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 등

○ 방 법 : 각 동 단체원 회의시 설명회 추진

○ 주요내용

   ∙ 자원순환정책의 필요성 설명

   ∙ 수원시 3R정책(폐기물 감량, 재사용, 재활용) 및 환경 관련 시책사업 홍보

   ∙ 생활폐기물 분리배출 요령, 폐가전제품 무상방문 수거서비스 홍보

   ∙ 빈용기 보증금 제도, 1회용품 사용억제 관련 변경사항, 생활 유용 폐자원 분리배출 안내 등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