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우만1동 정월대보름 주민화합 척사대회 성황리 마쳐
2019-02-25 17:23:00최종 업데이트 : 2019-03-05 11:23:11 작성자 :   정경화

팔달구 우만1동 행정복지센터는 22일, 동 1층 앞마당에서 단체협의회 주관으로 국회의원, 구청장, 시의원, 단체원, 주민 등 200여명을 모시고 정월대보름맞이 주민화합 척사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윷놀이 개인전과 단체전, 투호놀이 개인전으로 진행되었으며, 행사사회는 마을만들기협의회장이, 경기심판은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가 맡아 공정하게 진행됐다. 특히, 우만1동 12개 단체와 지역 주민들의 후원으로 윷놀이 개인전 8명, 단체전 4개팀, 투호놀이 5명에게 TV, 비데, 전기밥솥, 진공청소기, 에어플라이 등 푸짐한 경품을 전달했고, 참가자 30명에게는 행운권을 추첨하여 행운상도 전달했다.

정월 대보름을 맞아 액운을 물리치고 풍년을 기원하며 지역주민, 단체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행사로 단체에서 정성껏 마련한 오곡밥, 나물, 떡, 고기 등 풍성한 음식을 함께 나눴다. 또 주민화합을 위해 우리 고유의 민속놀이인 윷놀이와 투호놀이를 함께 즐김으로써 주민 모두가 함께하는 화합의 한마당이 됐다.

박상호 주민자치위원장은 "많은 주민들이 척사대회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2019년에는 주민 모두가 건강하고 좋은 일이 넘치길 기원한다. 앞으로도 주민들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우만1동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척사대회

주민들이 모여 윷놀이를 하고 있다.

우만1동, 대보름, 척사대회,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