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매교동 노현덕 장학금, 청소년 6명에 전달
2019-05-08 14:19:55최종 업데이트 : 2019-05-08 14:14:09 작성자 :   김진희

7일, 팔달구 매교동은 관내 아동·청소년을 위한 노현덕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은 매교동 주민자치위원이면서 사업장(그린라이트)을 운영하고 있는 노현덕 위원이 장학금 기부의사를 밝혀 전달하게 되었다.

노위원은 2019년 상반기에 300만원 기탁했다. 또 "매년 반기마다 300만원씩, 그리고 여건이 허락되면 금액을 늘려 기부하겠다"고 의사를 밝혔다.

매교동 행정복지센터는 후원 대상자 선정에 심혈을 기울여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매교동에 거주하는 아동·청소년 6 가정을 선별하였다. 그 결과 장애가 있는 자녀의 장애진단비와 수학여행을 앞두었으나 수학여행의 비용이 부담되는 가정, 어려운 상황 중에도 학업에 매진하는 학생을 학교를 통해 추천받는 등, 다양한 환경에 있는 가정을 선별하여 지원하기로 했다.

김경인 동장은 "매교동에 故정흥채 장학금 이외에 이런 후원 장학금이 추가로 생겨 다양한 상황의 아동·청소년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고 뜻깊다"며 소감을 밝혔다.

기부자인 노현덕위원은 "어린 시절 힘들게 지낸 적이 있었다. 이른 나이에 사업을 시작하게 되면서 여건이 허락되면 주변을 돌아보는 일을 하고 싶었다. 그런데 이렇게 좋은 기회를 주셔서 오히려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노현덕 장학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

노현덕 위원이 장학금 300만원을 기탁해 지원이 필요한 관내 청소년 6가정에 전달했다.

 

그린라이트, 노현덕, 장학금, 매교동,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