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팔달구,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대상 심폐소생 교육
어린이집 응급상황 대처능력 강화
2019-07-15 11:13:15최종 업데이트 : 2019-07-15 11:06:58 작성자 :   이금순

보육교사들이 심폐소생술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보육교사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실습을 진행했다.

팔달구는 지난 12일,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70여명을 대상으로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어린이집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응급상황 발생 시 교직원들의 신속하고 빠른 초기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되었다. 교육 참가자들은 심폐소생술 표준 교육 과정의 강의 및 영상시청을 통한 이론교육과 마네킹을 이용한 실습교육을 받았다.

교육에 참여한 한 보육교사는 "교육 받으면서 심폐소생술과 자동 심장충격기 사용법을 배워 어린이집에서 발생하는 응급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팔달구 현영진 가정복지과장은 "평소 위급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 교육에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며 "팔달구는 지속적인 교육 기회를 마련하여 영유아·부모, 보육인이 공감하고 안심하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번 교육은 2017년부터 시작하여 3년째 진행하고 있으며 회를 거듭하면서 날로 보육교직원이 어린이집 응급상황과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하는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삼고 있다.

팔달구, 어린이집, 심폐소생술,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