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사랑나눔회, 정자2동 나눔천사 사업 동참
2019-07-19 16:40:07최종 업데이트 : 2019-07-19 16:33:46 작성자 :   이미영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사랑나눔회원들이 정자2동 나눔천사사업에 성금 300만원 기탁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정일용 원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정자2동에 성금을 지정기탁하며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18일,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정일용 원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정자2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나눔천사 성금 300만원을 기탁하였다.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에서는 2016년부터 치료비 부담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의료 사각지대 환자들을 돕고자 병원 임직원들이 '사랑나눔회'를 구성하고 매월 후원금을 모금해오고 있다.

올해부터는 사업을 확대하여 치료비 지원 뿐 아니라 지역복지공동체 발전을 도모하고자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정자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하는 나눔천사 사업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정일용 병원장은 "지난 2015년 메르스 사태 시 정자2동 주민들이 이해와 배려로 합심하여 경기도의료원을 지지해준 성숙한 시민의식이 공공의료기관내에서도 유명하다. 의료원에서도 주민과 공생관계임을 인지하고 지역복지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사랑나눔회원들은 정자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나눔천사 사업 중 독거노인 안부확인 '사랑의 띵똥'과 두자녀 이상 출산가구에 지원되는 '정이 새벽빛 출산축하선물' 사업에 큰 관심을 보이며 지역복지의 변화와 의료원과의 연계방안에 대하여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앞으로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은 정자2동행정복지센터와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하여 취약계층 환자의 원활한 공공의료·복지 통합체계를 구축하고 공공병원으로서의 공공성 강화와 지역공동체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사랑나눔회, 정자2동, 나눔천사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