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율천동, 거동불편 노인 위한 행복 가득 빨래방 운영
밤밭노인복지관 연계 빨래 서비스 지원
2019-07-29 17:17:44최종 업데이트 : 2019-07-29 17:11:13 작성자 :   최성용

율천동은 29일,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거동 불편한 홀몸노인을 대상으로 행복 가득 빨래서비스를 실시했다.

행복 가득 빨래 서비스는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홀몸노인을 대상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한 달에 한 번 정기적으로 대상자를 방문하여 빨래를 수거한 후, 밤밭노인복지관에서 세탁 후 대상가정으로 다시 배달하는 사업이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이날 오전부터 거동이 불편한 홀몸노인 가정을 방문하여 안부를 확인하고 이불을 수거한 이후 밤밭노인복지관에서 깨끗하게 세탁 후 다시 노인의 가정으로 배달하였다.

고재화 율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거동이 불편하여 기본적인 빨래도 제대로 못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꼭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전달할 수 있어 행복했다"고 말했다.

깨끗하게 세탁된 이불을 받은 한 노인은 "본격적인 더위가 찾아오기 전에 꼭 이불빨래를 하고 싶었는데 빨래를 직접 해주고 배달까지 해주어 걱정을 덜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대상 노인의 집에서 이불을 수거하고 있다.

율천동 빨래지원 서비스는 이불을 수거한 이후 밤밭노인복지관에서 깨끗하게 세탁 후 다시 노인의 가정으로 배달한다.

밤밭노인복지관, 율천동, 빨래방,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