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올겨울 할머니에게 내가 뜬 목도리 선물할래요"
매탄3동 자원봉사캠프‘사랑나눔 목도리 뜨기’ 진행
2019-07-31 17:26:07최종 업데이트 : 2019-07-31 17:19:39 작성자 :   윤선미

'자원봉사 캠프 사랑나눔 목도리 뜨기' 테마형 봉사활동 프로그램 1기가 지난 29일과 30일 이틀 동안 영통구 매탄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됐다.

이 행사는 자원봉사 캠프 코치 6명을 포함하여 매탄3동 통장 등 10여명이 동 행정복지센터에 모여 지난 10일 목도리 뜨기 수업으로 한 차례 진행된 바 있다. 이날은 이를 확장하여 중학생 이상의 청소년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대의 주민들이 참여했다. 앞으로 이 행사를 통해 꾸준히 홀몸노인 등 어려운 이웃에게 목도리를 전달할 계획이다.

김선경 매탄3동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봉사활동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 뜨개질처럼 작지만 일상적인 것에서부터 시작할 수 있다는 좋은 예시가 될 것이라 믿는다. 자원봉사 캠프 및 코치분들과 함께 여러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주민들과 함께 이웃을 돕는 나눔의 가치를 꾸준히 이루어 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은 매탄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자원봉사 캠프와 함께 동 상담코치들의 자원봉사 프로그램 참여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기획하게 되었다. 어려운 이웃에게 손수 만든 목도리를 전달함으로써 지역 주민들과 함께 관내 취약계층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뜨개질중인 자원봉사학생들

이날 목도리 뜨기는 청소년들도 참여했다.

 

매탄3동, 목도리, 뜨개질, 자원봉사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