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권선1동 두부가식당 '따뜻한 한 끼' 홀몸노인에 식사 대접
2019-10-08 17:08:20최종 업데이트 : 2019-10-08 17:09:35 작성자 :   유동민

두부가 10월 메뉴(맑은 순두부 찌개와 손수 만든 반찬들)

두부가 10월 메뉴(맑은 순두부 찌개와 손수 만든 반찬들)

권선구 권선1동 행정복지센터는 8일, 홀로 생활하는 어려운 홀몸노인 16명을 대상으로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이날 점심식사는 권선1동 주민자치위원으로 활동 중인 장득수 위원이 운영하는 두부가 식당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점심식사는 두부가의 대표메뉴인 두부를 사용하여 만든 맑은 순두부찌개와 손수 만든 반찬들로 정성껏 준비되었다. 이 자리에 참석한 노인들은 "최근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져 국물요리가 생각났었는데 딱 좋다.", "집에서 혼자 먹으면 적적한데 이렇게 동년배들과 만나 떠들면서 먹으니 즐겁다. 이런 자리를 마련해줘서 고맙다."등의 소감을 말하며 고마움을 전했다.

두부가 장득수 위원은 "최근 경기가 나빠져 장사도 어렵고, 넉넉한 형편은 아니지만 본인이 장사를 함으로써 지역사회 내 어려운 어르신들께 이렇게 소소하게나마 한 끼 식사를 대접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고 나눔 실천 소감을 말했다.

2019년 1월부터 나눔 실천을 시작한 '두부가' 식당에서는 앞으로도 매달 둘째 주 화요일 관내 저소득 홀몸노인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한 끼' 점심식사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두부가 식당에서 어르신들이 식사를 하고 있다.

두부가 식당에서 어르신들이 식사를 하고 있다.

권선1동, 두부가, 독거노인, 점심, 봉사, 식사나눔, 식사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