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원스톱(ONE-STOP) 이동상담센터’ 30여명 상담
법률, 보건, 고용, 주거 등 무료 상담 제공
2019-10-23 17:35:17최종 업데이트 : 2019-10-23 17:35:16 작성자 :   윤정원
행궁동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 운영 부스에 상담 모습

행궁동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를 운영, 약2시간 동안 30여명을 상담했다.

팔달구 행궁동 행정복지센터는 22일, 법률, 보건, 고용, 주거 등 전문가들이 한 곳에서 상담 및 서비스연계를 하는 '원스톱(ONE-STOP) 이동상담센터'를 운영했다.

'원스톱(ONE-STOP) 이동상담센터'는 기관 방문에 어려움이 있거나, 정보부족으로 각종 복지혜택을 보지 못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통합상담을 제공하는 것이다.

▲생계유지 관련 복지 상담 ▲의료 상담 및 간단진료 ▲채권·채무 법률 상담 ▲일자리 관련 고용 상담 ▲임대주택 상담을 위해 팔달구 보건소, 법무부 법률홈닥터, 수원시 일자리센터, LH주거복지센터 등 8명의 전문가들이 참여했으며 행궁동 주민자치회의실에서 약2시간 동안 30여명을 상담하고 필요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번 이동상담센터는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시범동인 행궁동에 현장중심 복지행정을 구현하고 선제적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는데 의미가 있다. 행궁동 맞춤형복지팀은 공적 복지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제도 및 신청안내 뿐만 아니라 추후 사례관리가 필요한 대상자는 가정 방문할 예정이다.

민효근 행궁동장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이나 이동거리로 인해 접근이 어려운 주민들에게 각종 제도에 대해 궁금한 사항을 해소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법률, 보건, 고용, 주거, 원스톱 이동상담센터,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