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영화동 마을비젼공유회&영화마을축제 성료
주민참여 노래자랑‧코믹마술 문화공연‧우드공예 체험 등 즐겨
2019-11-05 07:28:47최종 업데이트 : 2019-11-05 07:28:51 작성자 :   공민정
영화동 마을비젼공유회&영화마을축제가 성공리에 막을 내렸다.

영화동 마을비젼공유회&영화마을축제가 성공리에 막을 내렸다.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과 영화동 소규모 도시재생주민협의체, 마을계획실천단이 지난 2일 영화어린이공원(장안구 수성로340번길 30)에서 개최한 마을비젼공유회와 영화마을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마을계획실천단은 마을비젼공유회에서 지난 5월부터 10차례 워크숍을 통해 고심한 마을비젼 및 의제를 발표하였다. 영화동 마을비젼은 '알콩달콩 소통하는 영화마을'이며, 마을의제는 '깨끗한 거주 환경 조성', '공동체 활성화', '골목길 경관 조성'이다.

마을계획실천단 주민들은 그동안의 노력을 마을비젼공유회라는 결실로 맺은 것을 자축하고, 마을비젼과 의제를 이웃주민들과 공유하며 함께 실천할 것을 결의하였다.

마을비젼공유회에 이어 영화마을축제가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은 주민참여 노래자랑, 코믹마술 문화공연, 우드공예 체험 등을 즐겼다. 어린이와 어르신을 위한 이벤트가 동시에 마련되어 남녀노소가 함께 어우러져 축제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축제에 참여한 주민은 "우리 마을 내에 즐길거리가 풍성해진 것이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힘으로 이런 기회를 마련하여 마을공동체가 활성화되고 서로 화합하는 영화동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영화동 마을비젼공유회&영화마을축제 성료

영화동 마을비젼공유회&영화마을축제 성료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