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지역 맞춤형 균형발전 지원 맡겨주세요”
LH 지역균형발전 지원센터 개소식 및 현판식 개최
2019-11-14 17:58:56최종 업데이트 : 2019-11-14 17:58:53 작성자 : 편집주간   강성기

염태영 시장(오른쪽 2번째)과 변창흠 LH 사장(오른쪽 3번째) 등이 현판식 후 박수를 치고 있다.

염태영 시장(오른쪽 2번째)과 변창흠 LH 사장(오른쪽 3번째) 등이 현판식 후 박수를 치고 있다.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을 위한 LH 지역균형발전 지원센터가 본격적으로 운영된다.

 

LH 지역균형발전 지원센터는 14일 오후 2시30분 서울역 인근 LH 미군기지본부에서 센터 개소식과 현판식을 열었다.

 

이 자리에는 염태영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을 비롯해 변창흠 LH 사장 등 관련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문을 연 지원센터는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을 지원하는 거버넌스 체계 및 플랫폼 구축을 위해 출범했다.

 

앞서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와 대통령 소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LH는 지난 9월 협약을 맺고 전문인력의 지자체 파견 및 지방정부의 도시정책을 플랫폼 지원을 약속한바 있다.

 

이 일환으로 설립된 지원센터는 앞으로 지역개발사업에 대한 지역계획 수립과 개발사업에 대한 구성 및 설계, 개발, 건설기술 등을 지원하고 각종 도시재상 사업의 계획을 돕는 한편 보상과 법률 등 업무에 대한 사업운영 컨설팅도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지원센터를 통해 LH의 도시정책 경험이 지방정부와 함께 현장에서 시너지를 이룰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염태영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은 축사를 통해 "도시정책과 도시재생, 지역개발 등 노하우 필요하지만 지방정부가 도시에 대한 구상 전문성 갖추기 쉽지 않다"며 "LH의 노하우와 인력 파견 등 잘 활용해 지역균형발전에 큰 도움을 받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