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매탄2동 희망의 장학금 100만원 전달
매여울자원봉사센터, 플리마켓‧매여울북카페 수익금 기탁
2019-11-21 13:20:20최종 업데이트 : 2019-11-21 13:20:15 작성자 :   정상은

매여울자원봉사센터가 매탄2동행정복지센터에서 장학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매여울자원봉사센터가 매탄2동행정복지센터에서 장학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매여울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9일 매탄2동행정복지센터 동장실에서 열악한 가정환경 속에서도 성실히 학업을 수행하는 중고등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해달라며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 자리에는 임명희 매여울자원봉사센터장, 이주현 매원감리교회 목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장학금은 매여울북카페 및 플리마켓 수익금으로 마련한 것으로 지난3년부터 매탄2동 행정복지센터의 관내 저소득가정 자녀에게 전달해왔다.

 

매여울자원봉사센터 임명희 센터장은 "폴리마켓과 매여울북카페 수익금이 많지는 않지만,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싶어서 기부하게 됐다"며 "아이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면 좋겠다"고 말했다.

 

매탄2동 이현주 동장은 "지역의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매여울자원봉사센터에 감사드린다. 저소득 가정의 자녀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기탁된 장학금은 관내 저소득 가정 4명의 학생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매여울북카페는 봉사센터로 사용되던 곳을 수원시의 2015년 상반기 마을르네상스 공모사업으로 보조금을 지원받아 북카페로 리모델링 하여 지역주민이 차와 책을 읽거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장소로 마련한 곳이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