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2019 권선1동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
100여명 봉사자들 옷소매 걷어붙여…'어려운 이웃과 함께 따뜻한 겨울나기'
2019-11-21 17:00:01최종 업데이트 : 2019-11-22 14:28:09 작성자 : 권선구 권선1동 행정민원팀   유은정

이틀에 걸쳐 김장담그기 행사를 실시한 권선1동 봉사자들이 김장김치를 넣은 박스를 앞에 놓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틀에 걸쳐 김장담그기 행사를 실시한 권선1동 봉사자들이 김장김치를 넣은 박스를 앞에 놓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권선구 권선1동(동장 안병철)은 지난 19일부터 이틀에 걸쳐 어려운 관내 이웃을 돕기 위하여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실시했다.

 

김장1일차인 19일에는 권선1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권선1동 단체장, 통장,부녀회원, 권선1동대군인, 자원 봉사자등이 모여 김장에 들어갈 무, 파, 갓 등을 다듬으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은 한파주의보가 발령될 정도로 매서운 바람으로 추운 날씨였으나 김장을 준비하는 이들의 얼굴에는 미소가 떠나지 않았다.

 

둘째 날에는 전날 준비한 김장 속재료로 절여진 500포기의 배추를 버무리며 이틀에 걸친 김장 대장정이 마무리가 됐다. 2일차에는 전날 보다 더 많은 인원이 참여하여 일부는 배추를 버무리고, 포장하고, 정리하는 등 마치 매일 하는 일처럼 손발이 척척 맞는 호흡을 자랑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권선1동 정미령 부녀회장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많은 분들이 옷에 고춧가루가 묻혀가며 웃으면서 봉사해주셨다"면서 "정성을 다하여 담은 김치를 맛있게 드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병철 권선1동장은 "어려운 이웃과 함께 따뜻한 겨울을 나기 위하여 실시한 김장 담그기에 참여하신 100명이 넘는 분들에게 정말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2019 김장 담그기 행사에서 담근 김치는 관내 어려운 이웃(수급자 , 독거노인 등)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