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광교1동 주민총회 개최
주민이 함께 만드는 마을
2019-12-12 13:21:31최종 업데이트 : 2019-12-12 13:18:54 작성자 :   김하나

광교1동 주민자치회(회장 이강혁)는 6일(금) 14시에 광교1동 행정복지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풀뿌리 민주주의의 제도적 기반이 될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광교1동 주민총회

광교1동 주민총회 단체사진

이날 주민총회에는 광교1동 주민자치회 위원을 포함 지역 내 문제해결과 지역 발전에 관심이 많은 광교1동 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석하여 주민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금년에 처음으로 개최된 이번 총회에서는 2020년 광교1동의 발전방안을 제시하는 마을자치계획과 평생학습의 일환으로 지역주민들의 관심사인 주민자치센터프로그램 운영계획, 지역주민들이 지역에 꼭 필요한 시설이라 생각되어 주민자치회에 제안한 스마일(스스로 마을을 일구다)사업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 한편 각각의 내용을 총회의 안건으로 상정하여 주민들의 찬반 투표를 통해 직접 주민들의 의견을 표출하고 반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교1동 주민자치회는 2017년에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자치회로의 전환을 통해 광교1동 지역발전을 속도감 있게 견인해 온 실질적인 주민 대표기구로서 자리매김하였다. 특히 이번 총회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의견이 직접 표출되고 현장에서 반영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향후 많은 지역주민들이 마을에 관심을 가지고 실질적인 마을 발전방안을 제시할 수 있는 직접민주주의의 실험장을 만들어 주었다는 긍정적 평가가 이어졌다.


 

이강혁 광교1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날 총회를 마치면서 "우리 마을에 대한 광교1동 지역주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느꼈다. 오늘 총회가 우리 광교1동 주민들에게 '주민자치'의 의미가 피부에 와 닿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 며 소회를 밝혔다.


 

한편, 황종서 광교1동장은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현장에서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주민총회에서 나온 지역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이 지역 곳곳에 반영되어 보다 살기 좋은 광교1동이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광교1동, 주민총회, 주민자치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