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청소년참여기구 연합 토론회 개최…청소년 시선에서 고민
14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청소년이 행복한 청소년 공간’ 주제로
2019-12-11 16:39:45최종 업데이트 : 2019-12-11 16:40:58 작성자 : 편집주간   강성기

수원시청소년재단(이사장 홍사준)은 오는 14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은하수홀에서 재단 설립 10주년을 기념하여 '청소년이 행복한 청소년 공간'을 주제로 '수원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 2에 근거하여 수원시청소년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수원시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하여 수원시 관내 8개 청소년수련시설이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연합하여 준비하는 행사이다.

특히 수원 지역이 청소년에게 더 큰 행복을 주기 위한 방안에 대해 청소년의 시선에서 대안을 고민해보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행사의 1부는 '수원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지난 1년간 지역 청소년의 의견을 수렴하여 발굴한 정책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발표 시간에는 '청소년 노동교육 제공 및 강화', '청소년증 발급 및 사용 활성화', '자기주도형 활동 프로그램 확대' 정책에 대한 제안이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참여위원의 정책 제안 후 수원시 관계 부서인 교육청소년과에서 제안 정책에 대한 답변을 진행할 예정이다.


 

토론회의 2부는 주제발표 형식으로 진행 될 예정이며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연합하여 준비한 발표를 진행한다. 지난 1년간 활동 중인 각 수련시설에서 진행한 모니터링 결과를 토대로 '청소년이 제안하는 청소년 시설의 변화', '청소년이 원하는 청소년 동아리·프로그램', '청소년시설 명칭 변경을 통한 기관 이미지 제고'에 대한 논의가 진행 될 예정이다.
 

8개 시설별 대표 1인이 각 주제에 대해 나누어 주제 발표를 진행하고, 참석한 내빈 및 청소년과 함께 종합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제발표 이후에는 토크콘서트 형식의 '지도자와의 대화'를 통해 수원시청소년재단에서 활동 중인 청소년과 지도자들이 서로 궁금한 점에 대해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청소년들이 관심을 갖고 살아가는 주제에 대한 자신의 답변을 서로 나누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재단 관계자는 "재단 설립 10주년을 기념하여 청소년의 의견을 듣고, 수원시가 청소년이 더욱 행복한 공간을 마련해나가기 위한 방안에 대해 청소년의 시각에서 고민해본 결과를 나누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며 "관심 있는 청소년 및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syf.or.kr) 또는 경영지원실(031-218-0337)로 문의하면 된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추천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