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장안고, 따뜻한 겨울나기 후원물품 기탁
정자2동, 어르신용 겨울내의 20개 기부…장안예술제 수익금으로 마련
2019-12-14 07:23:38최종 업데이트 : 2019-12-14 07:23:38 작성자 :   배경제

장안고등학교 학생들이 정자2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어르신용 겨울내의를 기탁하고 단체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장안고등학교 학생들이 정자2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어르신용 겨울내의를 기탁하고 단체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장안구 정자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송두찬)는 지난 11일 장안구 정자동 소재의 장안고등학교(교장 정성진)로부터 어르신용 겨울내의 20개를 기탁 받았다.

 

이날 기탁된 겨울내의는 지난 11월 29일 장안고 학교축제인 장안예술제에서 학생들이 쿠키, 빵 등을 만들어 판매하여 벌어들인 수익금 40여만원으로 마련했다. 추운겨울 홀로지내는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 싶어 기탁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날 학생회 임원으로 전달식에 참여한 한 학생은 "태어나서 처음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다는 생각에 큰일을 해낸 것 같아 뿌듯함을 느낀다. 또한, '나눔'이라는 것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고, 우리 주변의 이웃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 며 따뜻한 마음을 전하였다.

 

정성진 교장은 "학생들이 축제동안 벌어들인 수익금 전액을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쓰고 싶다는 말을 들었을 때 교육자로서 깊은 감동을 받았다. 학생들이 마련한 겨울 내의가 겨울철 한파로 고생하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안고는 이에 앞선 지난 11월에도 정자2동에 어렵게 사는 이웃들을 위하여 학생들이 직접 담은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등 지속적인 이웃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