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정자2동, 이웃과 함께 나누는 밥상 '맛난데이' 추진
매월 넷째주 목요일 운영…2017년부터 3년째 이어와
2020-02-21 12:50:04최종 업데이트 : 2020-02-22 10:18:58 작성자 :   배경제

정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맛난데이' 행사 준비에 바쁜 손놀림을 보이고 있다.

정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맛난데이' 행사 준비에 바쁜 손놀림을 보이고 있다.

장안구 정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20일 목요일 지역 상가에서 후원받은 음식을 저소득가정에 방문해 전달하는 '맛난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3년 전인 2017년부터 이어져 온 지원 서비스로 매월 넷째주 목요일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관내 '예스식자재마트', '대박집', '용성치킨', '후라이드참잘하는집', '베지밀서문대리점' 등의 업체에서 지원한 부식과 반찬가게 '반찬천국', 지역상가 '문전성시', '영미식당', '시골밥상'에서 만든 반찬을 후원받아 지역내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하는 행사로 후원자와 수혜자를 마음으로 연결하면서 지역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이 서비스는 영양 결핍이 우려되는 성장기 청소년이 포함된 다자녀 가정 및 질환과 장애로 거동이 불편한 가구원을 우선 선정하여 도움을 받지 못하는 어려운 이웃이 없도록 촘촘하게 지원하고 있다.

 

구본희 정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벌써 이 행사를 3년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며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은 꼭 큰 힘만이 아니며, 작은 마음들이 모여 따뜻한 변화를 이끌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동행정복지센터(228-5877)를 통해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에 동참할 상가와 단체의 후원을 기다리고 있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