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행궁동]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 청소봉사
청소봉사로 이웃사랑을 실천해요
2020-03-31 10:54:44최종 업데이트 : 2021-01-28 19:00:37 작성자 : 팔달구 행궁동 맞춤형복지팀   김수연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홀몸어르신 가정을 찾아 청소봉사를 하고 있다.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홀몸어르신 가정을 찾아 청소봉사를 하고 있다.


팔달구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황 영)는 지난달 27일 한 조손가정을 방문하여 청소 봉사를 진행했다.

 

아흔이 넘은 노인과 30대 손자가 거주하는 이 가구는 최근 손자의 정신적인 문제로 집안이 엉망이 되고 병원에 입원하여 어르신 혼자서 청소와 일상생활을 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았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여명이 어르신가구를 방문하여 3시간 동안 재활용품과 쓰레기를 분리 배출하고, 대청소를 실시하여 한결 깔끔한 모습으로 변했다.

 

혼자 생활하는 어르신을 위해 팔달노인복지관과 연계하여 도시락배달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고, 사례관리를 통하여 민간자원 연계 등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2월달 신규 위원으로 위촉되어 청소봉사에 함께 참여한 권 아무개 위원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에 대해 이해하게 되었고, 어르신이 밝은 모습을 되찾아 가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관내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다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