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인계동 더위극복 사랑의 떡나눔 행사 호응 얻어
인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 돌봄에 앞장서
2020-07-02 15:52:40최종 업데이트 : 2020-07-06 17:16:12 작성자 : 팔달구 인계동 맞춤형복지팀   박주미

 

 

7.2. 인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 더위극복 떡나눔행사

7.2. 인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 더위극복 떡나눔행사

지난 2일, 인계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임정완)는 때이른 더위와 코로나 위기로 돌봄에 취약한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사랑의 떡나눔 행사를 시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인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여 더운 날씨 입맛을 잃기 쉬운 독거노인 100가구를 대상으로 여름철 별미떡인 기정떡을 맞춰 가가호호 안부를 확인했다. 기정떡은 여름철에 잘 상하지 않게 곡주로 발효시켜 만든 전통 발효떡으로 쫀득쫀득한 식감은 잃은 입맛을 되살려 주기에 제격이다.

 

이 날 기정떡 박스를 받아든 한 독거노인은 "더위와 코로나로 인해 집 안에서만 무료하게 생활했는데 이렇게 맛있는 떡을 가지고 직접 방문해 주시니 너무 감사하다." 며 반갑게 맞아주셨다.

 

인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창현 위원장은 "더위로 인한 식욕감퇴와 영양부실은 특히 노인에게는 건강상태와 직결되는 우려사항으로 판단되어 이번 독거노인 대상 떡나눔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 때 이른 무더위와 코로나 위기에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길 바란다."며 후원 동기를 밝혔다.

 

이번 독거노인 안부확인은 수원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노인돌봄서비스사업단이 함께 도와 떡과 비타민 등의 건강용품 전달을 진행했다.

 

한편 인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코로나 위기와 관련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민간자원 연계 사업을 더 확대하여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