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행궁동] 행궁동 복지마을 만들기 비전수립 교육
2020-07-15 13:34:01최종 업데이트 : 2021-01-28 18:56:24 작성자 : 팔달구 행궁동 맞춤형복지팀   김주신
행궁동 복지마을 만들기 비전수립 교육

행궁동 복지마을 만들기 비전수립 교육

팔달구 행궁동지역사회보장협위체(위원장 황 영)는 지난 13~15일 3일간 행궁동어울림센터, 행궁새마을문고, 한데우물경로당에서 '행궁동 복지마을 만들기 비전수립'을 위한 3차 비전수립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위해 행궁동을 지역별로 3권역으로 나눠 교육인원을 분산시켜 실시했다. 3권역 10명씩 정병오 교수(상명대학교 가족복지학과)의 강의로 진행된 교육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의원 및 통장, 주민자치위원, 일반주민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공동체 만들기의 개념을 이해하고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어떤 사명을 가지고 일할 것인가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행궁동 복지마을의 비전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 박순이 님은 "우리 행궁동의 행복을 위하여 소통과 협력으로 감동을 나누는 것"이라며 본인이 생각하는 복지마을 비전을 말했다. 
 

2020 행궁동 복지마을 만들기는 행궁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2020 수원형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실시되는 특화사업 일환으로 복지마을을 만들기 위한 비전수립 교육(총 4차시)후 행궁동의 복지계획을 수립 할 예정이다.

 

행궁동, 행궁동행정복지센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