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인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시원한 여름나기 특화사업 펼쳐
따뜻한 도움의 손길로 무더위 위기 함께 탈출!
2020-07-22 10:47:00최종 업데이트 : 2020-07-22 15:08:03 작성자 : 팔달구 인계동 맞춤형복지팀   박주미

 

 

인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7.15~7.21. 일주일간 관내 폭염취약계층 가구에 대해 에어컨,써큘레이터,홑이불 등의 냉방기기와 여름용품을 지원했다.

인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7.15~7.21. 일주일간 관내 폭염취약계층 가구에 대해 에어컨,써큘레이터,홑이불 등의 냉방기기와 여름용품을 지원했다.


인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창현)는 무더위에 힘들어하는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2020년 시원한 여름나기 특화사업을 실시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관내 폭염취약계층 가구에 대해 에어컨, 써큘레이터, 홑이불 등의 냉방기기와 여름 생활용품을 지원했다. 후원품은 인계동 전용 CMS계좌의 후원금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체 재원으로 마련하였으며 에어컨 5세대, 써큘레이터 10세대, 홑이불 40세대에 각각 전달됐다. 

 

에어컨 설치현장에서 만난 한 어르신은 "늘 누워서 생활하면서 더위를 이겨내기가 참 힘들었는데 이렇게 시원한 에어컨을 설치해 주시니 어떻게 감사의 인사를 드려야 할지 모르겠다. 덕분에 앞으로 여름은 시원하고 기분 좋게 보낼 수 있겠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에어컨 설치 세대에는 냉방비 후원까지 연계해 도울 예정이다.

 

지역사회협의체 김창현 위원장은 "올해 여름은 코로나로 예년보다 폭염 위기가 더 가중되는 만큼 취약계층에 꼭 필요한 사업이라는 판단하에 이번 시원한 여름나기 사업을 특화하여 실시하게 됐다"고 후원동기를 밝혔다.

 

한편, 임정완 지역사회협의체 공공위원장 인계동장은 "후원을 받고 밝게 웃는 대상자들을 대할 때면 힘들게 봉사하는 보람을 느끼게 된다. 인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이웃돕기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는데 앞장설 것이다."고 말했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추천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